본문 바로가기
Famous/책 리뷰

[서평/책후기/자아상/기독교] 희망 : 회의와 절망의 기대를 향한 진정한 선물(IVP) - 존 클레이풀

by Esther♡ 2019. 2. 23.
728x90
반응형

 

2008. 02. 24. 작성 + 2019 추가

 

 

제 목 - 희망 : 회의와 절망의 기대를 향한 진정한 선물

작 가 - 존 클레이풀

출판사 - IVP(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목 차

  감사의 글

  제1장 들어가며

  제2장 참된 소망에 이르는 두 가지 길

  제3장 우리는 하나님께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제4장 소망과 용서

  제5장 소망과 미래의 삶

책 소개

 희망은 우리 영혼의 호흡이다!

 

 <연금술사 하나님> 의 저자 존 클레이풀의 회의와 절망의 시대를 향한 진정한 선물, 희망. 우리는 지금 회의와 절망이 버무려진 상실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그리고 '나에게는 희망이 없어'라는 말을 쉽게 중얼거린다.

 

 이 책은 외로움, 두려움 등에 빠져 울고 있는 우리에게 인생을 열심히 살아나갈 수 있는 원동력을 건네고 있다. 그것은 바로 '희망'이다. 50여 년간 우리의 영혼을 돌보는 일에 헌신해온 저자의 목회 경험과 성찰이 묻어나 공감을 선사하고 있다.

 

 저자는 성경이 말하는 희망의 실체에 자신의 경험과 지혜를 집어넣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훌륭한 설교를 듣는 듯한 뭉클한 감동을 얻을 수 있다. 초신자를 교육하거나 비신자를 전도하는 데 유용하다.

 

☆ 이 책 구입하던 당시에 하고 있던 큐티 교재였던 시심을 하다가 이 책 광고를 봤었다. 나온지 얼마되지 않았지만 그때 당시 나는 미래에 대한 암담함과 희망이 없는 상태였고 그때 이 책을 접했었다 당시 공시 준비하는 중에 많이 지쳐서 학원 수업 사이에 쉬는 시간마다 살짝쿵 봤었고 그러던 내가 무슨 책을 보는지 신경쓰이셨는지 당시 한국사를 가르치시던 교수님이 살짝 커버를 들어 확인을 하실 정도였고 지금도 암담하고 미래가 보이지 않고 희망을 잃었을 때마다 생각나는 책 중에 하나이.

 

지난주 주일 설교말씀의 요점이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고 그분과 동행하며 어떤 순간에라도 반항하고자 하는 마음이 들어도 하나님을 먼저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초신자 교육용이나 비신자 전도용으로 좋다고 하는데 나는 먼저 시작한 기존 신앙인들, 시험이던 유혹이던 그 고난에 주저앉아버리고 휩쓸려버린 이들에게도 좋은 책인 것 같다.

 

 

◇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소심이 곰탱이인 절 춤추게 하는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