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소품 중에 가장 기초인 에코백을 만들어보고 여행가방도 만들어 보고 했지만, 일반적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 손가방도 있었으면 좋겠다 싶어서 일부러 가방을 하나 만들려고 했었다.

공방에 만들어져 있는 것보다 조금 더 크게 만들고 싶은데 왕창 크게는 소심해서(?) 못 하겠고 10cm정도 늘려서 만들었다.

천이 두껍고 단단하지만, 1겹이기엔 힘이 그만큼 없었는지 평소 자주 봐주시는 선생님이 부재 증이라 공방 사장이신 선생님이 이런 저런 조언을 해주시면서 2겹을 권하셔서 그렇게 했고 끈도 단순 손가방으로 만들긴 싫어서 어깨에 걸칠 수 있는 솔더백처럼 사용할 수 있게 끈도 조금 길게 뺐다.

 

 

다른 소품들보다 박음질이 잘 나갔고 만드는 속도가 상대적으로 빨라서 재단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수업 2회만에 저정도 모양이 나왔다.

만들면서 워낙 만드는 속도가 빠르니까 나도 당황해서 속으로 '어? 왜 이렇게 빨리 만들어지고 잘 나오지? 이래도 되나?' 할 정도였으니까.^^;;;

지난주 수요일 수업 때 딱 이정도까지 만들어지고 가방 입구에 띠만 둘러 박으면 되는 거라 다음시간에 마무리하기로 하고 귀가했다.

아직도 이때 생각하면 얼떨떨하다. 왜 이렇게 빨리 잘 되지? 싶어서. ^^

 

 

 

먹은지 언제였나 싶을 정도로 오래되었던 찜닭이랑 민초, 애플민트, 녹차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어서 오래간만에 사먹었는데 왜 이렇게 맛있는…!

오래간만에 먹어서 그런가 보다. 진짜 민초는 영원했으면 좋겠다.

 

 

지난 일요일, 교회를 가기 위해 준비하던 중에 가방을 만들기 전에 만든 주방 벙어리 장갑이 생각났었다.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같은 교회에 다시 나가기 시작했는데 그곳 권사님 한분이 워낙 살림도 잘 하시고 생활력도 좋으셔서 내가 만든 것이 모양이 어설프고 그래도 잘 사용해주실 것 같아서 준비해서 갔었는데 들어가자마자 바로 전달했었다.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오히려 짐이 되는 것은 아닌가 모르겠다.^^;;

 

 

그리고 이날 오래간만에 머리다듬을 겸 1년만에 미용실로 향했다.

다시 염색하고 매직 스트레이트를 하는데 3~4시간동안 앉아있는다고 좀이 쑤셔 죽는 줄 알았다.

헤어디자이너가 조명 때문에 정소리 쪽이 더 밝아 보일거라고 말하던데 첨 하루 이틀은 정수리에만 조명을 켜놨나 싶을 정도로 유난히 밝아서 실패했다고 우울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머리를 감고 그러니까 나름 톤-다운이 되어서 봐줄만했다.

1주일동안 헤어핀이나 머리묶는 것을 조심하라고 했지만, 난 머리 안묶으면 답답하기도 하지만, 생활하는데 지정이 있어서 결국 이틀만에 머릴 묶기 시작했다.

어쩔 수 없지…! 생활하는 것이 먼저여서.^^;;

 

 

드디어 오늘 마무리했다. 예~~!!

중간에 한번 뜯고 다시 박긴 했지만 모두 마무리하고 수정펜의 흔적도 있고 마무리할 때 실수로 날세운지 얼마안된 가위날로 인해 지혈되는 와중에 피도 살짝 묻어서 집에 와서 빨았다. 

 

 

근데 하필이면 이때 가방을 봐주시던 선생님이 가위를 찾길래 건네주면서 제대로 맞물리지 않은 가위날을 내가 잡고 건네주다가 내가 방심하기도 하고 그걸 인지 못 하셨던 선생님이 받으시다가 날에 손가락이 스치다가 베였다.

마침 오늘이었나 어제였나 칼을 갈아서 날을 세워났던 터라 조심했어야 했는데 나도 방심해서 다친 것도 있고 선생님도 놀라셨다.^^;; 속상해하시고 놀라셔서 어쩔 줄 몰라하시는데 내 부주의한 것도 있어서 나도 모르게 애교부리면서 분위기를 무마시키려고 애쓰게 되었다.^^

지금은? 씻고나서 손가락을 치료해서 처음 다쳤을 때보단 상태가 괜찮지~!^^

 

 

지난주에 작은 선물을 준비해야할 일이 있어서 대학 때 인연으로 알고 있는 후배 한명이 한의사라서 부탁하게 되고 구입했다.

그걸 구입하는 이유를 이야기하니 보자기를 싸주겠다길래 고맙다고 했다.

지난 주말에 부탁해서 오늘 도착했는데 너무 이쁘게 잘 싸준 거 아녀?^^

 

고마워. 선물 잘 할게.^^

 

 

 

 

 

 

 

 

※ 가시기 전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과 댓글은

 소심쟁이 곰같은 제가 춤을 추게 하는 큰 힘이 됩니다.^^

모두 잘 될 거에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