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ous/책 리뷰

[서평/추천/에세이] 우리 가족, 숲에 살기로 했습니다. - 김산들

by Esther♡ 2019. 3. 17.
728x90
반응형

 

 

 

 

○ 제   목 : <우리 가족, 숲에 살기로 했습니다.>

○ 지은이 : 김산들

○ 출판사 : 시공사

장  르 : (포토) 에세이

○ 리뷰

음... 사실 지은이가 <인간극장>이나 다른 방송에 나왔을 때는 몰랐다.

하지만 해외생활에 관심이 많았고 일종의 로망이 있었기에 우연히 산들 무지개의 블로그 <하늘 산책길, 그곳에서 꿈을 꾸다.>를 보게 되었다.

 

 

 

 

<하늘 산책길, 그곳에서 꿈을 꾸다.> - 산들무지개


 

아무리 나이가 있고 해외 생활에 관심이 있는 나였지만, 부끄럽게도 내게 보통 국제 결혼이라면 가까운 곳은 일본, 멀어도 미국이나 영국 정도였다.

근데 스페인에 국제 결혼으로 스페인 남편과 세 아이랑 함께 고산지역 비스타에야 자연 속에서 생활하면서 오는 에피소드들로 아기자기 글도 너무 이뻤고 오랫동안 알고 있던 사람과 수다 떠는 것 같이 편안하고 쉬우면서도 정감있는 글들로 친근했고 아이들도 너무 이뻐었다.

몇년을 보고왔던 중에 책을 출간을 하게 된다는 소식을 듣고 어떻게 구성이 되었을까 싶어서 많이 궁금했었는데, 마침 생일 선물로 들어온 10,000원권 문화상품권 두장을 선물 받으면서 버킷리스트에 있던 책 중에 1권과 같이 구입하려는데 큰 서점인데도 없어서 집으로 배달되도록 주문하고선 이틀만엔가 받고는 찬찬히 읽는데...!

 

역시 블로그에서 느꼈던 그 느낌, 그 감정 그대로였다.

사진과 글은 너무도 이뻤고 평안하고 정감 있으면서도 따뜻함과 사랑이 넘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래서 그 속에 함께 하는 것 같은 그 편안한 머물며 함께 하는 것 같았다.^^

다시금 오늘 밤 꿈 속에서 이 곳으로 날아가 있을 것 같다.

눈물나게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고 정감있고 편안한 이 가정에 이들과 함께 할 수 있고 싶은 마음이 커지는 것이겠지요.

 

 

○ 개인적인 리뷰/후기입니다.

여러분들의 공감은 곰팅이 같은 저를 춤추게 하는 힘이 됩니다.

로그인없이도 공감버튼 꾹~! 할 수 잇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